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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하는 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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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하는 질문
대구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역할은 무엇인가요?

장애인의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을 위한 전달체계 역할을 합니다. 


장애인 및 보호자와의 상담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보건관리 욕구를 파악하고, 그에 맞춰 지역 내 보건·의료·복지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며, 유관기관 의뢰 및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대구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서 직접적인 의료서비스 및 의료비 지원을 하나요?

본 센터에서는 직접적인 의료서비스와 의료비를 지원하지 않고, 이와 관련된 기관에 의뢰 및 연계 역할을 합니다.  

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누구인가요?

대구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등록장애인 및 손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장애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예비장애인 모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  

서비스 안내나 상담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?

전화상담, 온라인 및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을 통해 가능합니다.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. 


① 전화상담: 053-200-7661~7666로 전화 주시면 담당자가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 

② 온라인 및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: 홈페이지 상담코너를 이용하셔서 온라인으로 상담을 접수하시거나 카카오톡으로 문의하시면 실시간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 

서비스 신청 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?

장애인 및 보호자가 센터에 제출하셔야 할 서류는 없습니다. 

서비스 제공에 대한 본인부담금이 있나요?

센터 상담이나 서비스 제공에 대한 본인부담금은 없습니다.

단, 연계된 기관의 서비스를 이용 시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 

서비스 신청은 여러 번 할 수 있나요?

가능합니다. 횟수와 상관없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.

대리 신청이 가능한가요?

가족, 친구, 활동지원사, 요양보호사 등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장애인 주변에 계신 모든 분들이 대리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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